• 최종편집 2024-02-23(금)
 
120.png
크립토랩 천정희 대표(왼쪽), 라온시큐어 이정아 사장 / 사진=라온시큐어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라온시큐어는 암호 기술 전문 기업 크립토랩과 양자내성암호(PQC)와 동형암호(HE) 기반 신제품·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크립토랩은 데이터를 암호화한 상태로 연산할 수 있는 동형암호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암호 분야 100여 개의 특허를 등록한 기업이다. 


라온시큐어는 양자내성암호 비즈니스를 위해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크립토랩과의 업무 협약도 그 일환이다. 


양자내성암호는 암호화된 데이터도 해독하는 양자컴퓨터의 공격에도 내성을 갖는 더욱 안전한 암호체계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양자내성암호 및 동형암호 기반 신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상호협력한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사장은 “보안 솔루션 리더의 입지를 미래에도 탄탄히 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크립토랩과의 양자내성암호 상용화 협력을 통해 상호 역량을 교류하며 기술 교류 및 협업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차세대 패러다임을 발빠르게 수용하고 앞서서 이끌며 국내외에서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천정희 크립토랩 대표는 “글로벌 학계에서 인정한 크립토랩의 원천 기술을 활용해 오랜 시간 시장에서 신뢰받는 라온시큐어와 함께 훨씬 더 강력해진 양자내성암호 및 동형암호 기반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들을 개발할 것”이라며 “이 제품들은 더 정교하고 고도화된 공격 기술들이 등장할 미래의 보안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0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라온시큐어·크립토랩, 양자내성암호 기술 상용화 협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