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84.png
시큐아이, PQC 알고리즘 탑재한 방화벽 '블루맥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시큐아이는 양자내성암호(PQC) 알고리즘, 머신러닝 등 글로벌 트렌드 기반의 차세대 보안 기능을 추가한 방화벽 신제품(제품명:BLUEMAX NGF V3.0)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시큐아이가 새롭게 출시한 블루맥스 NGF V3.0은 방화벽 성능을 향상시킨 동시에 개방형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블루맥스 NGF V3.0은 우선 PQC 알고리즘과 머신 러닝을 적용하여 신규 위협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하였다. 


PQC는 양자컴퓨터가 해독하기 어려운 암호체계를 구현한 차세대 암호화 기술로, 양자 컴퓨터를 이용한 모든 공격에 대응이 가능할 만큼 보안 성능이 우수하다. 


머신 러닝 기반 엔진은 기존 평판 기반 탐지 엔진과 결합하여 오탐을 최소화하고 공격 도메인 탐지를 강화한다. 


블루맥스 NGF V3.0은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SD-WAN) 기능도 적용하였다. SD-WAN은 어플리케이션과 회선 품질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트래픽 경로를 설정하여 고객은 보안성과 비용 절감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대용량 통신 환경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고성능 HW플랫폼을 탑재하였다. 기존 대비 최대 50% 이상 향상된 트래픽 처리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운영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다지점 근무, 클라우드 전환 등 요인으로 신규 보안 위협과 트래픽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최신 보안 기술과 고성능을 탑재한 블루맥스 NGF V3.0은 안정적인 네트워크 보안이 필요한 고객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는 "이번 제품 출시는 매년 새로운 보안 위협에 노출되는 고객에게 안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며 "시큐아이는 블루맥스 NGF V3.0으로 고객이 신규 보안 위협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28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큐아이, 양자내성암호 알고리즘 탑재 방화벽 신제품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