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06.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글로벌 악성코드 탐지 전문 업체 옵스왓(OPSWAT)이 CDR(콘텐츠 무해화) 솔루션인 ‘메타디펜더(MetaDefender) Deep CDR’과 멀티 안티바이러스 스캔으로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솔루션인 ‘메타스캔(Metascan)’으로 국내 주요 중대형 은행과 보험·증권사 등 금융권의 지능형 위협 대응 시스템 구축 사업을 연이어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옵스왓의 메타스캔은 멀티 안티바이러스 종합 스캔 엔진으로 40개 이상의 글로벌 안티 바이러스 엔진을 탑재해 동시에 스캔·검사·진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APT(지능형 지속공격) 공격 및 알려진 또는 알려지지 않은 위협을 탐지해 외부 위협으로부터 업무 환경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


메타디펜더는 문서·이미지·압축 파일을 무해화하고 멀티 안티바이러스 스캔으로 악성코드 공격을 사전 차단하는 솔루션이다. 


메타디펜더 Deep CDR은 150가지 이상의 파일 확장자에 대해 무해화 처리를 지원하며 문서 등 파일 내에 존재하는 잠재적 위협, 익스플로잇 콘텐츠에서 이상 코드가 발견되면 악성코드인지 정상코드인지 상관하지 않고 제거하며, 악성 콘텐츠가 실행되지 않게 만드는 등 위험도가 높은 파일에 여러 방식으로 살균 과정을 거친다.

 

국내 GS인증과 CC인증을 동시 보유, 문서·이미지·압축 파일 등을 여러 방식으로 살균 과정을 거쳐 위험한 코드를 제거하여 무해화하면서도 문서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강점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인섹시큐리티가 옵스왓의 메타디펜더, 메타스캔 솔루션을 국내 총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1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옵스왓, 국내 금융권 지능형 위협 대응 시스템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