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13.png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드론작전사령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료=한국드론기업연합회 제공]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한국드론기업연합회는 지난 5일 드론작전사령부와 산학연 드론 기술 발전을 위한 테스트베드 지원과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한국드론기업연합회에 따르면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드론기업연합회 이종경 회장, 드론작전사령부 이보형 사령관을 비롯해 국내 우수 드론기업인 시스테크, 파블로항공, 위플로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드론기업연합회는 드론작전사령부와 함께 드론 및 대드론과 관련된 합동실험을 추진해 국내 드론기업의 최신 기술 및 제품을 신속하게 전력화하고 군 소요에 맞는 연구개발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드론 및 대(對)드론과 관련된 첨단기술, 국방정책 등을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안보의식 고취 및 국방드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종경 한국드론기업연합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 및 대드론과 관련된 수준 높은 기술을 보유한 국내 드론기업이 보다 적극적으로 국방드론 산업에 진출할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형 드론작전사령관은 “드론기업연합회에서 보여준 강한 추진력과 빠른 대응에 놀랐으며 앞으로 이러한 적극성을 통해 드론작전사령부에서 필요로 하는 많은 일들을 함께 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드론기업연합회는 국토교통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회원사를 보유한 국내 드론분야 대표 단체다.


태그

전체댓글 0

  • 289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기업드론연합회-드론작전사령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