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133.png
삼표그룹이 작업자의 안전을 위한 자동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 사진=삼표그룹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삼표그룹이 계열사 산업 현장에 인공지능(AI) 자동화 솔루션을 적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삼표그룹에 따르면 계열사인 삼표산업이 가장 먼저 이 솔루션을 현장에 적용했다. 이로써 삼표산업은 산업 재해 예방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솔루션은 학습된 카메라의 영상 소스를 활용해 AI가 실시간으로 수많은 위험 요소를 사전 탐지하고 판단해 사업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게 핵심이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위험요소가 감지됐을 경우 경보음 송출을 통한 현장의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설비 제어 및 즉시 가동을 중단할 수도 있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 사고 발생 자체를 원천 차단한다. 


특히 경영자 및 관리 감독자에게까지 경고 알림을 전송하는 동시에 실시간으로 학습된 위험 요소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일 단위 안전 보고서를 자동 생성, 위험 및 누락요소 등을 수치화하고 시각화해 한눈에 볼 수 있다.  


삼표산업 관계자는 "이번 AI 솔루션 적용을 통해 현장 근로자를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우리 사회에 안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50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표그룹, 산업현장에 AI자동화 솔루션 적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