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57.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는 통신 생태계의 개방형 네트워크 아키텍처 발전과 프라이빗 5G 기술 확신을 위해 노키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확장된 협력의 일환으로 기존의 노키아 에어프레임 고객들은 통신 클라우드 구축 시 델의 기술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양사는 델의 파워엣지 서버를 비롯한 광범위한 인프라 솔루션을 바탕으로 코어에서 엣지, RAN 등 여러 환경에서 최신 통신 네트워크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엣지 컴퓨팅 도입을 고려하는 델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는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인 ‘노키아 디지털 오토메이션 클라우드(NDAC)’가 우선적으로 제안될 예정이다. 양사는 포괄적이고 확장이 용이한 엣지 운영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델 네이티브엣지’와 노키아의 NDAC를 통합 제공하는데 협력한다.


한편 델은 네트워크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하는 텔레콤 인프라 솔루션‘델 텔레콤 인프라스트럭처 오토메이션 스위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대규모로 구축되는 다중 공급업체의 네트워크 클라우드 인프라의 오케스트레이션과 수명주기 관리를 자동화하도록 설계됐다. 


개방형 표준과 API를 기반으로 하며, 통신 서비스 공급업자(CSP)의 네트워크에 원활하게 통합된다. 또한 분산된 다중 공급업체 환경에서 원하는 인프라를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델 텔레콤 인프라스트럭처 오토메이션 스위트는 오는 4월에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00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델, 프라이빗 5G 구축 및 개방형 생태계를 위해 노키아와 협력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