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9(월)
 

159.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올해 주목해야 할 5가지 보안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엑시스는 보안 부문에서 생성형 AI가 갖는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보안 중심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형태의 AI는 자연어 프롬프트와 사용자의 질문을 기반으로 단어, 이미지, 심지어 동영상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 생성을 지원한다.

 

여기에는 운영자용 도우미가 포함되어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을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돕고 대화형 고객 지원으로 고객의 질문에 더욱 유용하고 활용 가능한 응답을 제공하는 것도 포함된다


올해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로 보안 솔루션 관리 효율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에지 기술의 장점을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솔루션 아키텍처가 여러 보안 솔루션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했다. 가장 효율적인 곳에 기능을 배치하여 시스템에서 각 인스턴스의 최고 장점을 활용함으로써 유연성 수준을 높일 수 있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는 또한 솔루션 관리와 운영에서 AI 지원 및 자동화를 위한 사용 사례를 지원하고, 시스템 접근성이 향상되면 인력 지원과 AI의 지원에 모두 가치가 있으며 서로 다른 인스턴스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보고서는 보안은 기본이고 안전까지 보장하는 보안 기술 트렌드를 제시했다. 


침입이나 기물 파손과 같은 의도적인 행위를 방지하는 것과 관련된 보안은 감시의 사용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인력, 건물, 환경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의도하지 않은 위험 및 사고와 관련된 안전에 대한 사용 사례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기후 변화, 규정 준수, 규제 문제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안전 목적으로 비디오 감시 및 분석이 사용되고 있다고 보고서는 정리했다.


보고서는 규제 준수 측면에서 글로벌 규제 환경은 기술 개발, 응용, 사용에 점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봤다. AI, 사이버 보안, 지속가능성, 기업 지배구조 등은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주요 분야다. 벤더와 최종 사용자가 인식하고 준수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보고서는 또한 총소유비용 최적화를 위해 ‘전체 시스템’ 관점에서 보안을 바라봐야 한다고 기술했다. 이는 보안 솔루션의 모든 측면이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면밀히 조사될 것이고, 벤더와 고객은 광범위한 요소를 모니터링, 측정 및 보고해야 하며 이때 전체 시스템 관점을 취해야 한다고 본 것이다. 


제시카 장 엑시스 북아시아 총괄 부사장은 "2024년에 접어들면서 보안 부문은 이러한 기술 트렌드를 수용하여 앞서 나가야 한다"라고 말하며, "엑시스는 파트너 및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69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안 부문에서 생성형AI 영향력 커진다”…엑시스, ‘5가지 보안 기술 트렌드’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