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27-1.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1996년 설립 이후 28년간 유지했던 사명을 ‘롯데이노베이트(LOTTE INNOVATE)’로 바꾼다.


롯데정보통신은 21일 서울 가산동 본사에서 진행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롯데이노베이트’로 사명 변경을 마무리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사명 변경에 앞서 IT서비스라는 기존 사업 영역을 넘어 메타버스, 전기차충전, 자율주행,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등 다양한 신사업을 전개해 왔다.


초실감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는 올 초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2024에 참가해 큰 호평을 받았다. 전기차 충전 브랜드 EVSIS는 백화점, 마트 등 도심 지역에 충전기를 설치하여 전기차 충전 거점을 확산하는 한편 북미와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물론 IT서비스 분야에서 롯데정보통신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핵심 기술 R&D를 강화하며 고객사의 비즈니스 혁신을 실행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렇 듯 사업 영역이 확장됨에 따라 롯데정보통신은 새로운 사명에 업태를 표현하기보다는 기업이 추구하는 미래 방향과 가치를 담는 것에 주목했다. 


회사 측은 멈춰 있는 혁신이 아닌 끊임없이 움직이며 실행하는 ‘역동적인 혁신’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동사 형태의 단어를 활용, 새 사명을 ‘롯데이노베이트’로 정했다.


27.png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가 21일 서울 가산동 사옥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롯데정보통신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신규 사명은 변화와 혁신이란 키워드로 회사의 미래 정체성을 상징한다"며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신성장동력 사업 발굴, 글로벌 사업 확대 등을 통해 기업과 주주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80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롯데정보통신, 28년만에 '롯데이노베이트'로 사명 변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