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5(수)
 
112.png
SK C&C가 제조 특화 AI '아이팩츠 SHE'를 공개했다. / 사진=SK C&C 제공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 C&C는 제조 특화 AI SHE 플랫폼 ‘아이팩츠 SHE(iFacts SHE)’를 내놓았다고 23일 밝혔다. 


아이팩츠 SHE는 SK C&C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쌓아온 SHE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조 산업 특화 SHE(Safety∙Health∙Environment, 안전∙보건∙환경) 플랫폼’이다. 


이는 다양한 디지털 자동화 기술들을 융합해 제조 SHE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실현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을 적용한 사례이다.  


SK C&C는 이 플랫폼에 전 제조 산업군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SHE 업무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핵심 기능을 탑재했다. 아이팩츠 SHE는 사업장 주변 화재, 폭발 및 위험물질 누출로부터 사고를 예방하고, 관련 위험도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장 안전사고 제로 실현을 위해 AI기술을 적용한 ‘통합방재’ 기능도 한층 강화한다. ‘통합방재’ 기능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사업장을 비롯해 외부 유사 사업장에서 발생한 여러 사고 관련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사업장내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를 사전에 찾아 경고한다.


조재관 SK C&C 제조사업부문장은 “아이팩츠 SHE는 다양한 제조 산업 현장에서 직원 건강과 안전을 지키며 기업의 디지털 SHE 경영 수준을 끊임없이 높여 왔다” 며 “기존에 보유한 SHE 시스템에 아이팩츠 SHE가 제공하는 기능 일부만 추가해도 작업 현장 안전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13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 C&C, 제조 특화 AI 안전·보건·환경(SHE) 플랫폼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