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9(월)
 

 

164.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가 레드햇과 협력해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을 간소화하는 턴키 솔루션 ‘레드햇 오픈시프트 AI를 위한 델 에이펙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클라우드 플랫폼은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위해 설계된 업계 최초의 완전 통합형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플랫폼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들이 온프레미스(설치형)에서 가상 머신과 함께 컨테이너를 구축하고 관리,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델은 이번에 플랫폼에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에 대한 컨트롤 플레인 호스팅 지원을 추가했다. 관리 비용을 줄이고, 클러스터 구축 시간을 단축하며, 워크로드 관리 부담을 줄여 애플리케이션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 플랫폼은 규모에 관계없이 설계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지 요구 사항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델 파워플렉스와 델 오브젝트스케일 스토리지를 모두 지원한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지원해 대규모 언어 모델과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수용하는 데 이상적이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의 총괄 사장은 “AI 속도 경쟁의 승패를 좌우하는 것은 복잡성을 어떻게 극복하는지에 따라 달려있다”고 설명하며 “델은 레드햇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고객이 간소하고 검증된 방법으로 온프레미스에서 이상적인 AI 인프라를 마련하여 가치 창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23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델 테크놀로지스, 레드햇과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