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2(수)
 
15.png
한화오션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공동 전시 부스 조감도. / 한화오션 제공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한화오션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캐나다 최대 방산전시회(CANSEC)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CANSEC은 매년 280여개 이상의 기업과 50여개국 이상의 대표단이 참가하는 캐나다 최대 방산전시회다. 올해는 5월 29일~30일 양일간 캐나다 오타와에서 열린다


한화 양사는 이 전시회에 세계 최고 수준의 잠수함 및 무인함정 기술, 그리고 각종 육상 무기를 대거 선보인다.


한화오션은 장보고-III(KSS-III) 배치-II 잠수함, 무인전력지휘통제함(고스트커맨더), 잠수함용 리튬전지 모듈 등 총 3종을 선보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K9 자주포, 레드백 장갑차 및 천무 발사대 등 지상체계장비를 전시한다.


현재 건조중인 장보고-III 배치-II 잠수함은 세계 최초로 공기불요추진체계(AIP)와 리튬이온 배터리를 동시에 탑재해 현존하는 디젤 잠수함 중 최고의 잠항지속 능력을 자랑한다. 어뢰, 순항미사일 등 다양한 무장을 운용할 수 있는 월등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이 잠수함을 통해 캐나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빅토리아급 잠수함 4척을 대체하기 위한 신형 잠수함 도입 사업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의 또 다른 전략함인 무인전력지휘통제함은 대한민국 해군이 지향하는 미래 스마트 네이비의 유∙무인 복합전투체계에 대응하는 효과적 함정이다. 다양한 형태의 무인 항공기, 무인 수상함, 무인 잠수함 등의 무인 전력을 탑재, 지휘 통제하며 해상에서 작전을 수행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K9 자주포 및 K10 탄약운반차 등으로 구성된 ‘자주포 패키지’를 내세워 캐나다 지역 수요에 대응한다.


미래형 보병전투장갑차(IFV)인 레드백, 고정밀 첨단 대공무기체계 비호복합과 함께 전술형 유도탄 천검, 다연장로켓 천무 등도 전시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176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화 방산 2社, 캐나다 최대 방산전시회 첫 참가…장보고-III 잠수함 등 출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