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한화오션이 미래 함정 개발에 필요한 핵심 기술의 선행 연구개발 성과가 담긴 5건의 논문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이번에 발표한 5건의 논문은 “미래 함정의 통합 전투 성능 및 생존성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운용성도 향상할 수 있는 방안들로,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에 적용이 가능해 작전 성능과 안전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들”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오션은 이 논문을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린 ‘2024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이하 KMIST) 종합학술대회’에 참가해 공개했다.
한화오션이 발표한 ‘함정 전전기추진체계 탑재 전 연동 및 통합성능 확보 방안 제언’ 논문은 KDDX 등의 최신 미래 함정에 적용되는 전전기추진체계(Full electric propulsion system)의 연동과 통합성능의 사전 검증을 위한 육상시험시설(LBTS) 구성안을 제시했다.
한화오션은 전전기추진체계, 스마트 함교, 생존성 분석 기술 등 함정 관련 최고의 기술력이 적용된 KDDX 및 장보고-III 잠수함 모형도 함께 전시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한화오션은 KDDX 사업 초기부터 지금까지 설계·연구활동에 참여한 유일한 기업”이라며 “지난 10여 년간 KDDX의 핵심기술들에 대한 연구를 주도하며, KDDX를 비롯한 미래 함정 기술 기반 구축에 전념해 왔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