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LG CNS가 14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사흘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unBoxed 2024’ 행사에서 ‘LG 옵타펙스’를 처음 공개했다.
LG CNS는 내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 LG 옵타펙스를 본격 출시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unBoxed’는 아마존의 디지털 광고사업 부문인 ‘아마존 애즈(Amazon Ads)’가 매년 진행하는 광고 컨퍼런스다.
LG 옵타펙스는 AI, 수학적 최적화 등 디지털전환(DX)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의 글로벌 버전이다. LG 옵타펙스는 세계 최대 e커머스 채널인 아마존에 특화돼 있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은 심야, 새벽 등 컨트롤 하기 어려운 시간대를 포함해 365일 24시간동안 LG 옵타펙스를 통해 더 많은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고 광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
LG 옵타펙스는 광고 실적 예측, 광고 예산 설정, 자동 광고 입찰 등을 수행하며, 셀러들의 광고 활동을 지능화한다. 또한 셀러들의 수익성 확대를 위해 아마존의 광고 데이터뿐만 아니라 제품 데이터까지 활용한다.
LG CNS는 약 30개 기업들과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성능 고도화를 하고 있다.
김범용 LG CNS CX 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LG 옵타펙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아마존 셀러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