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2 (화)
 

65.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싹은 국방 보안통제시스템 ‘시큐어게이트 CDS’가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싹은 이로써 국방 및 방위산업 보안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GS인증(Good Software Certification)은 ISO 국제표준 평가모델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품질을 검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등 제품의 전반적인 요소를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한싹 관계자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큐어게이트 CDS의 기술적 완성도와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시큐어게이트 CDS는 분리된 망을 제어하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이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인증한 국가지정 보안통신규격 CDE(Cross Domain Encryption) 프로토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미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했다. 이를 통해 국방의 필수적인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 안정성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이 솔루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비연결형 자료전송체계를 구현해 직접적인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안전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CDE 프로토콜을 활용한 패킷 레이블링 검사 ▲악성 콘텐츠 필터링 및 차단 ▲하드웨어 기반의 암·복호화 키 생성, 교환, 관리, 소거 등의 보안 기능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외부 위협으로부터 중요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CDS 기술은 국방을 넘어 금융, 공항, 항만, 국가 기반시설 산업제어시스템 등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국방 분야에서 CDS 기술 도입이 의무화되면서 관련 시장 규모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66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싹, '시큐어게이트 CDS' GS인증 1등급 획득…국방 보안 시장 확장 가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