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2 (화)
 
70.png
/ SK C&C 제공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 C&C는 신입 및 저연차 경력직 채용 과정에 '에이닷 비즈 HR'을 전면 도입해 채용 과정 효율성을 높였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닷 비즈 HR’은 SK 텔레콤과 공동 개발 중인 '에이닷 비즈'서비스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채용 전 과정을 효율화하고 평가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현재 SK C&C와 SK텔레콤은 이 서비스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CBT에서는 회의실 예약, 회의록 작성 등 일상적인 공통 업무를 지원하는 '에이닷 비즈'와 법무, 세무, PR, HR 등 전문 업무에 특화된 '에이닷 비즈 프로페셔널' 두 가지 버전의 ‘AI 에이전트’ 기능을 테스트중이다.

 

SK C&C 관계자는 “에이닷 비즈 HR을 실제 채용 과정에 적용한 결과 기존 채용 과정 대비 평가 효율성과 평가 정확도가 크게 향상됐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AI 기반 시스템을 통해 수천 개가 넘는 지원서를 단 4시간 만에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어, 기존 HR 담당자가 약 일주일 동안 진행하던 서류 심사 기간이 크게 단축됐다”고 덧붙였다.

 

SK C&C는 올해 안에 AI 인재 탐색·추천 기능을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인재풀 데이터를 분석하고 기업에 가장 적합한 지원자를 선별해 추천함으로써, HR 담당자가 직접 인재 검색을 하지 않고도 우수 인재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90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 C&C, '에이닷'으로 수천개 지원서 4시간 만에 분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