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2 (화)
 
81.png
SK C&C, 산업 맞춤 ‘AI 랜딩존 서비스’로 AI 전환 속도 높인다 / 사진=SK C&C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 C&C는 고객의 AI 서비스 요구에 따라 필요한 생성형 AI를 신속하게 클라우드 환경에 구현할 수 있는 ‘산업 맞춤 AI 랜딩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AI 랜딩존 서비스’는 기업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종류와 관계없이 다양한 생성형 AI를 호출하고,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AI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고객 클라우드 환경과 무관하게 대형언어모델(LLM)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산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RAG(검색증강생성) 기술, AI 모델 연계 및 호출, 강화된 보안 기능 등을 포함해 보다 정교한 AI 환경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각 산업에서 검증된 AI 모델을 신속하게 도입하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SK C&C 관계자는 “이 서비스 적용을 통해 AI 서비스 개발 기간을 30% 이상 단축했고, 운영 비용을 10% 이상 절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SK C&C는 AI 랜딩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AI 인프라로 자리 잡도록 만들 계획이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기업과 공공기관이 요구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사전에 표준화된 보안·거버넌스를 적용하고, 이를 자동화·템플릿화해 AI 에이전트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19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 C&C, 산업 맞춤형 ‘AI 랜딩존 서비스’ 개시…구축 기간 30% 단축· 운영비용 10% 절감 효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