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2 (화)
 
132.png
2025년 3월 13일 김선호(맨 오른쪽)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이 지상작전사령부 겸 지상군구성군사령부를 방문해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를 당부하고 있다. / 국방부

 

[시큐리티팩트=강철군 기자] 김선호 국방부장관 직무대행은 13일 지상작전사령부·지상군구성군사령부를 방문하여 2025년 자유의 방패(FS)에 참가 중인 한미 장병들을 격려했다.


장관 직무대행은 연습상황을 보고받은 후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여러분 한 명 한 명이 매우 자랑스럽고 든든하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이번 연습은 고도화되고 있는 북한의 핵 위협과, 드론 공격 등 현대전의 새로운 전술적 변화 양상을 반영해 진행하는 등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132-1.png
김선호(맨 오른쪽)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이 13일 지상작전사령부 겸 지상군구성군사령부를 방문해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를 당부하고 있다 / 국방부

 

이어 그는 “지휘소 연습과 함께 야외기동훈련과 통합방위훈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국민들께서 군을 믿고 안심하실 수 있게 해야 한다”며 “군 본연의 임무인 훈련에 매진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군을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어떠한 경우에도 현행작전에 빈틈이 없도록 연습기간 중에도 적의 직접적인 도발에 대해 단호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라”고 지시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86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선호 국방부장관 직무대행, FS연습 참가 중인 韓美 장병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