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잠수함사12.png▲ 23일 909교육훈련전대 강의실에서 '국제잠수함과정'에 참가한 외국군들과 훈련전대 교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잠수함사 제공)
 
(시큐리티팩트=김효진 기자)

 해군 잠수함사령부(이하 잠수함사)는 지난 23일 909교육훈련전대에서 제6차 국제 잠수함과정(ISETP: International Submarine Education &Training Program) 입교식을 개최했다.

‘국제 잠수함과정’은 디젤 잠수함을 운용 중이거나 운용을 준비하는 국가에 대해 한국 해군이 잠수함 운용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외국군 전용 교육과정이다.

2013년 개설되어 지난해까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태국,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7개국 53명의 장교와 부사관들이 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올해에는 첫 참가국인 베트남과 에콰도르를 포함해 총 7개국에서 13명이 입교했다.

이들은 23일부터 오는 9월 14일까지 8주간 디젤 잠수함의 운용지식과 기술, 노하우 등을 한국군 교관들로부터 전수받을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일반학·특기전문학 등 잠수함 이론교육 18개 과목과 조종·조함훈련, 소화·방수훈련 등 실습 6개 과목으로 구성된다.

잠수함사는 교육에 참가한 외국군 간부들이 한국 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후원 간부를 지정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가 간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산업 시설 견학, 문화 탐방 등도 병행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00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군 잠수함사 국제 잠수함 과정 개강...7개국 13명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